2008년 10월 22일 수요일

Why Blog?

며칠 전 Wired.com에 이런 컬럼이 실렸다: Twitter, Flickr, Facebook Make Blogs Look So 2004. 이 글은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깅과 블로고스피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했다. 나도 그들 중 하나다.

블로그인을 만들 때, 나는 (컨텐트 퍼블리싱이 아닌) 가벼운 비동기식 소통을 블로그의 핵심가치로 보았다. 네이버 블로그를 기획하고 운영할 때, 나는 일상경험의 공유에 집중했다. 이제 다시 새 블로그 어플리케이션을 기획하면서, 나는 블로그의 어떤 의미와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할까? 깊이 고민할 때다.

퇴근길 읽을거리: Why I Blog - The Atlantic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